본문 바로가기

JS/쓸만한 정보

아이폰7,7+ 스피커에서 물 빼기 (앱 다운로드면 끝!)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7,7+은 방수이기는 하지만 스피커에 물 빼기 알아봅시다. 

 (어플리케이션 다운이면 끝!)





아이폰7,7+는 방수이기는 하지만, 스피커에 물이 들어가면 무슨 현상이 일어날까요?

네... 가슴도 먹먹해지고 귀도 먹먹해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방수로 이렇게 아이폰이 열심히 잘 만들어놨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불편함을 겪게 하는 애플입니다. 

방수이기에 많은 유저들이 폰을 물에 가까이하게 됩니다. 


그래서 항상 나오는 불만이 바로 "아이폰 스피커가 고장난거 같아요" 입니다. 


하지만 고장이 아니고,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물이 낀 겁니다. 그 물을 최첨단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빼봅시다. 


아이폰7에 낀 물을 빼는 방법은 그 무엇보다도 간단합니다. 


1. 앱스토어에 접속하셔서 'Sonic이라고 검색어를 칩니다. 

혹은 위의 노란색 Sonic을 눌러도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Sonic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어플을 실행시키시고, 볼륨을 최대로 올려줍니다.

그러다음 하단쪽의 Play버튼을 눌러주세요.

볼륨을 올리면 주파수 (?) 같은 소리가 들리기 시작할 것 입니다.


3. 이때 손가락을 화면에 대시고 위아래로 Swipe 하시면 스피커에 낀 물들이 움직이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아이폰안에 끼어있는 물들을 밖으로 빠져 나오는 것을 말입니다. 


4. 스피커 쪽에 휴지나 헝겊을 가져다 대고 있으면 물을 빼는데 더욱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아이폰 스피커에 소리가 안난다고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하지만 아이폰 7보다 하위기종이라면 걱정을 해야겠지요. 



아이폰7 하위기종도 Sonic어플로 고칠 수 있나요?


일단 무조건 수리센터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담으로 아이폰4가 나왔을 초창기에  스피커 쪽에 물이 들어가서 충전이 아예 안되는 상황을 맞이 하였습니다.


이때도 방수기능이 들어가 이렇게 어플로 간단하게 처리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였습니다.


그 당시 아이폰 수리가격은 너무나도 비싸고, 충분히 자가수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여 아이폰4를 스스로 분해해본 기억이 있네요.


생각보다 분해는 간단하였으며 하단부분의 충전단자의 부분을 교체해주니 너무 간단하게도 수리했었습니다. 


아이폰7같은 방수가 되지 않는 제품이라면 어플을 다운 받는 것 보다는 기기를 들고, 정식 AS센터 혹은 사설 수리 센터를 빨리 찾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는 침수가 된지 10분만에 분해를 하였고, 전부 분해를 하여 물기를 금방 닦아내어 더 큰 고장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안에는 침수라벨이 애석하게도 붉은색으로 변해있었으며, 계속 방치했다면 메인보드는 물론 홈 버튼까지 고장날 위기였다는 것을 단번에 알 수 있었으니까요.


기회가 된다면 아이폰 6 또한 분해해보고 싶으나, 아직은 기회가 없기에 주변지인들의 핸드폰이 고장나기를 기다려봐야겠습니다. 


수리하는 정보들은 유투브나 아이픽스닷컴에 정말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검색을 하셔서 성공적인 자가 수리를 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애플워치는 스스로 물이 나올 수 있는데, 왜 아이폰7은 그러하지 못하나요


애플 키노트를 보면서 애플워치는 스피커에 물이 차게 되면, 스피커의 구조상 밖으로 물이 빠져오게 만드는 내용을 봤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스피커에서 물빼기는 이렇게 어플을 이용해서 빼야 한다니 조금은 아쉬운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이런 단점들을 보완하여 2017년 9월에는 더욱 완벽한  아이폰 8 혹은 아이폰 7S을 만나봤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공감은 제게 큰 힘을 줍니다. 돈 들지 않으니, 간단하게 클릭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