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샤오미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애플의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팅 스타일을 완벽히 똑같이 따라하는 샤오미의 CEO 레이쥔.
그리고 가성비 좋은 샤오미 핸드폰과 샤오미 보조충전기
그리고 요즘에는 체중계 그리고 공기청정기까지
모든 분야를 가리지 않는 생산라인을 보고 있자면 이러다가 샤오미 차까지 만드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인데요!
이번에는 샤오미에서 맥북과 거의 흡사한 디자인에 윈도우를 탑재한 노트북을 이번
8월이나 9월쯤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외관을 보고 있자면 이건 샤오미 스티커를 맥북 에어에 뙇!!!!
하고 붙여 놓은 듯한 느낌이 드는데요.
지금은 맥북 프로를 쓰고 있지만, 2년전 한성컴퓨터의 인민에어를 사용했던 악몽이 생각나서 (AS가 정말 최악이였습니다.)
다시는 유사품을 구매하고 싶지는 않지만 한국에서의 AS가 잘 이루어 진다면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유출된 샤오미의 노트북 금형입니다.
2년동안 노트북을 출시할예정이라고만 했지, 이번에는 좋은 퀄리티로 출시되었으면 합니다.
하지만 어짜피 나올 디자인이 맥북 에어나 맥북 프로를 복사 붙여넣기 한 수준이겠지만
저가 노트북을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은 기다리실만 할 것 같습니다.
여기에 비교 샷이 있습니다.
위의 사진이 실제 맥북 에어이고, 밑의 사진이 샤오미의 맥북 프로 스타일 노트북입니다.
알루미늄 외관이 눈에 띕니다. 현재의 맥북프로와 비교하였을때는 뒷모습은 아예 똑같다고 해도 될 것 같습니다.
렌더링 사진중에선 전원 버튼이 샤오미의 색인 주황색으로 되어 있는 것이 눈에 띕니다.
중국의 전자기기를 중심으로 판매하는 사이트인 Banggood에서는 샤오미 노트북의 Pro-order란이 있기는 하지만,
스펙 설명란에는 리눅스가 써져 있네요.
어찌 발매를 할지는 샤오미의 공식입장 발표를 기다려 봐야 할 것 같습니다.